본문 바로가기

2010/013

윈도우 실행 명령어 [펌] http://www.choboweb.com/1298 메모리 잡아먹는 외부 런처의 도움 없이도 윈도우 자체적으로 훌륭한 프로그램 런처를 지원하고 있죠. 바로 윈키+R로 구동하는 실행 명령인데요. 다시 한번 기본기를 복습도 할 겸 활용도 높은 윈도우의 실행 명령어를 정리해 봤습니다. (몇몇 명령어는 OS나 프로그램 설치 유무에 따라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 기본 애플리케이션 명령어 실행하는 프로그램 mspaint / pbrush 그림판 wordpad / write 워드패드 calc 계산기 notepad 메모장 sndvol32 볼륨 조절기 regedit 레지스트리 편집기 iexplore 인터넷 익스플로러 wmplayer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msmsgs 윈도우 메신저 cmd 명령 프롬프트 msc.. 2010. 1. 24.
Looping(뻉뺑이) - ? 루핑(Looping)은 프레임이 네트워크 상에서 무한정으로 뱅뱅 돌기 때문에 이더넷의 특성상 네트워크가 조용해야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다른 녀석들이 계속 네트워크가 조용해지기를 기다리기만 할 뿐 데이터 전송을 불가능해지는 상태를 말하는데, 브리지나 스위치의 디자인에서는 가장 주의해야되는 사항이다!!! 2010. 1. 22.
브리지와 스위치의 차이점 브리지와 스위치에 대해서 다루기 전에... ISO (International Standard Organizaion : 국제 표준화 기구)에서 발표한 OSI 모델에 대해 먼저 간단하게 설명하겟다... ISO에서 계층을 정의하고 각 계층별로 수행하는 작업을 규정하는 작업을 하였고 각 기능들을 논리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계층별로 분담하였다. 따라서 각 계층의 관리를 쉽게 하기 위해서 계층의 수를 너무 늘려 오버 헤드가 커지지 않게 해야 했다. 계층 기본역활 Physical (물리 계층) 구조화되지 않는 데이터(비트 스트림)들을 기계적, 기능적, 절차적 특성을 갖는 물리적 매체를 통해서 전송한다. Data Link (데이터 링크 계층) 동기화, 오류 제어, 흐름 제어 등의 물리적인 링크를 통해 신뢰성 있는 정보를.. 2010. 1.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