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09/057

공백포함 문자 입력 scanf ( "%[^\n]s", ); 이렇게 하게되면 공백 포함 엔터이전까지를 받아들입니다. gets ( str ); 과 똑같은 기능입니다. gets() 는 엔터를 문자열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2009. 5. 7.
네트워크/프토토콜/LAN,MAN,WAN / TCP/IP /DNS /ping,tracert / dhcp/ 라우터 랜카드,..백본...등등 ■ 네트워크란 ? 너무나 원론적인 내용이겠지만 도대체 네트워크가 무었인지 간략하게 설명 하겠습니다. 굳이 컴퓨터 분야가 아니더라도 네트워크라는 단어는 여기 저기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TV 뉴스에서, 쇼 프로그램에서도 네트워크라는 단어가 등장합니다. 네트워크라는 단어가 들어가는 TV 프로그램을 보면 지역방송국을 연결하여 방송을 실시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듯 네트워크라는 것은 혼자 동떨어져서 존재하고 있는 것들을 어떠한 매개물을 이용하여 서로 연결시켜 주는 것을 말합니다. 방송에서의 네트워크라는 것은 전파를 통해 지역방송국을 연결하며, 컴퓨터에서는 랜케이블, 광케이블 또는 전파를 통하여 서로를 연결시켜 줍니다. 컴퓨터에서의 네트워크는 혼자서 돌아가고 있는 컴퓨터를 서로 연결시켜 주는 것.. 2009. 5. 5.
gdb 디버깅 GDB를 이용한 디버깅 GNU 소스-레벨 디버거 Fifth Edition, for GDB version April 1998 Richard M. Stallman and Roland H. Pesch초벌 번역 : 정강훈 차례 GDB 개요 자유 소프트웨어 GDB 공헌자들 간단한 GDB 세션 GDB에 들어가고 나가기 GDB 실행 파일들 선택하기 모드 선택 GDB 종료하기 Shell 명령어들 GDB 명령어들 명령어 구문 명령어 완성 도움말 얻기 GDB에서 프로그램 실행시키기 디버깅을 위한 컴파일 프로그램 시작하기 프로그램 인자들 프로그램 환경 프로그램 작업 디렉토리 프로그램 들어가고 나가기 이미 실행되고 있는 프로세스 디버깅 자식 프로세스 죽이기 추가적인 프로세스 정보 다중 쓰레드인 프로그램 디버깅하기 다중 프로세.. 2009. 5. 5.
기말- 데이터베이스 - log 데이터를 안전하게 저장 복원을 위해 고정형 가변형 - 자리수가 일정///자리수가 일정하지 않은것 varchar 가변형 c#에서는 문자 를 "" 이였으나 SQL은 '' 한개짜리는 사용한다. INSERT INTO 테이블이름 (항복이름들) VALUSE (추가할 내용); SELECT 표시할항목 FROM 테이블; 데이터 베이스 연동후 sql은 대소문자 구별을 하지 않는다!!!! 버럭 ㅠㅠ //Initial Catalog 데이터베이스 이름 string dsn = "Data Source= (local);Initial Catalog=Nsu; Integrated Security=True";//윈도우에서 인정하는 방식 integrated security 윈도우 인증(os에서하는 인증) //Data .. 2009. 5.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