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09/037

파일 접근 모드 모드 의미 r 파일을 읽기 위해서 개방한다. 오로지 읽는 것만 가능하다. w - 데이터를 쓰기위해 개방한다. 오로지 쓰는것만 가능하다. - 만약에 fopen 함수호출시 지정해 준 파일이 존재하지 않으면, 새로운 파일을 생성해서 데이터를 쓰게 한다 - 지정해 준 파일이 존재하면, 그 파일의 데이터를 지워 버리고 데이터를 쓰게 한다. a - w 모드와 달리, 지정해 준 파일이 존재하면 데이터를 지우지 않고 파일의 끝에서부터 데이터를 추가한다. - 나머지 특징은 w 모드와 같다. r+ - 파일을 읽고 쓰기 위해 개방한다. - 파일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 새로운 파일을 생성한다. - 파일이 존재하는 경우 파일의 데이터를 지우지는 않지만 원래 존재하는 파일의 데이터를 덮어 쓰게 된다. w+ - r+ 모드와 달리,.. 2009. 3. 31.
시험 문제 -_-;; http://www.helpstudy.or.kr/nsu parse // Timespan // DateTime // lbl 기간.text = ts 기간.Days.Tostring)(); lbl 이자.text = 이자.Text("##.#####"); ===> ##.#0 ( 0이여도 출력하게 하려고..) return 없는건 void 전역함수-- 맨위 프로젝트에서 asp.net 폴더 추가 -> app_code 에 만들어야함. 클래스..객체 생성.... 아니 생성자 호출. 좋은 프로그램이란????????? 사용자 편의 //굳이 설명서가 없어도 알수잇는..프로그램!ㅋ 함수호출시에 ........ 매개변수 : 갯수///순서///데이터 타입 이 맞아야 한다 문자열인 경우에만 parase 를 사용한다.~~~~ 예를 들면 .. 2009. 3. 24.
big endian little endian 출처 :http://lanil.tistory.com/entry/Little-Big-Endian 다음의 코드의 결과값을 예측해 보세요. 몇 달 전 학과 선배가 면접 봤던 모 회사의 면접 문제였습니다. 아! 인텔 32bit CPU 기준입니다. 정답은 다음과 같습니다. 예측 하셨던 결과값과 동일한가요? more.. 65536 0 0 1 0 endian 문제에 대해서 따로 생각하지 않으셨다면 아래와 같은 결과를 예측하셨을 수도 있습니다. 1 0 0 0 1 문제에서 32bit 인텔 CPU라는 환경을 명시한 것은 little endian이 문제라는 얘기죠. 차근차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메모리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편의상 0x01번을 시작 번지로 잡았습니다. union으로 묶여있어서 4바이트의 메모리 공.. 2009. 3. 24.
구글에서 사용하는 고급 겁색 기능 / 구글 해킹 검색 인자 설명 검색 추가 인자 site: 특정 도메인으로 지정한 사이트에서 검색하려는 문자열이 포함된 사이트를 찾음 Y filetype: 특정한 파일 타입에 한해서 검색하려는 문자가 들어있는 사이트를 찾음 Y link 링크로써 검색하려는 문자가 들어있는 사이트를 찾음 N cache: 특정 검색어에 해당하는 캐시된 페이지를 보여줌 N intitle: 페이지의 제목에 검색하려는 문자가 들어있는 사이트를 찾음 N inurl: 페이지의 URL에 검색하려는 문자가 들어있는 사이트를 찾음 N 2009. 3.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