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09/0116

html 컬러 * 컬러 테이블 컬 러 컬러명 16진수값 컬 러 컬러명 16진수값 aliceblue #F0F8FF antiquewhite #FAEBD7 aqua #00FFFF aquamarine #7FFFD4 azure #F0FFFF beige #F5F5DC bisque #FFE4C4 black #000000 blanchedalmond #FFEBCD blue #0000FF blueviolet #8A2BE2 brown #A52A2A burlywood #DEB887 cadetblue #5F9EA0 chartreuse #7FFF00 chocolate #D2691E coral #FF7F50 cornflowerblue #6495ED cornsilk #FFF8DC crimson #DC143C cyan #00FFFF darkblue.. 2009. 1. 29.
상속의 조건 처음 C++을 공부하고 클래스를 설계하는 학생들의 경우, 대부분 상속을 적용해야만 한다는 중압감에 시달린다고 한다. 물론 객체 지향에서 중요한 역활을 차지하고 있지만 해야하는 이유가 충분치 않은 상황에서의 상속은 오히려 해가 될 수도 있다. 상속은 장점도 있지만, 잘못된 상속의 경우 클래스의 관계를 복잡하게 만든다는 단점도 있기 떄문이다. 상속은 문법적으로만 익숙해서는 전혀 쓸모가 없다. 상속의 장점과 단점을 이해하고 적절한 경우에만 상속을 하는 판단력을 길러야 한다. 문제 상황에 따른 좋은 클래스 디자인 모델의 집합을 가리켜 "Design Patterns" 이라고 한다. Design Patters"을 공부하게 되면 상속이 지니는 파워를 다른 측면에서 실감할 수 있다. [IS - A ] 관계 Base 클.. 2009. 1. 19.
클래스... 기능적 성격이 강한 클래스들을 가리켜 Control 클래스라 부른다. 이 클래스의 역활은 프로그램이 지녀야 할 기능을 제공하는 것으로서, 대부분의 C++프로그램에는 이러한 종류의 클래스가 항상 존재한다!! " 프로그램의 Control 클래스를 살펴보면, 프로그램의 기능이 무엇이고 어떻게 돌아가는지를 알 수 있다." 데이터적 성격이 강한 클래스들을 가리켜 Entity 클래스라 부른다. 객체가 저장되고 유지되어야 하는 최소 단위의 데이터... 프로그램을 종료할 떄 파일로 저장해야 하는 데이터를 어느 클래스의 객체들이 가지고 있는지 생각해보자 Entity 클래스는 Control 클래스와 달리, 프로그램의 기능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구현되었는지를 보여주지는 못한다. 그러나 유지 되어야 하는 데이터들의 형태.. 2009. 1. 16.
상속을 하는 이유 여기에 적는것이 전부는 아니지만.....그래도 ㅋㅋ 예를들어 자동차,열차,선박,항공기,우주선 클래스를 정의한다고 가정해보자 이들의 공통점은 운반의 수단이 된다는것이다. 클래스는 정의하는 목적에 따라서 정의되는 형태가 아주 다양하다. 자 ~ 그럼 여기에서 항공기와 열차를 각 각 클래스 별로 정의해보쟈.. 항공기는 탑승인원 수하물의 무게 승무원 인원이 멤버 변수로 필요할것이고 탑승하는함수,짐싣는함수,승무원 탑승 등의 멤버 함수가 필요할것이다. 그렇다면 열차를 정의해보면 탑승인원 ,수화물의 무게 ,열차의 칸수,가 멤버변수로 필요할것이다.그리고 탑승하는 함수,짐을 싣는 함수 열차의 칸수 설정하는함수등의 멤버 함수가 필요할것이다 이 두개 의 클래스 구성을 중복되는 부분이 많다는것을 느끼게될것이다. 이것을 상속을 .. 2009. 1.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