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08/123

소멸자의 특징과 필요성 C++의 객체 소멸 과정 첫째 소멸자 호출 둘째 메모리 반환(해체) 소멸자에 대한 외형적 특징 첫째.함수이다. 둘째. 클래스의 이름 아ㅠ에 ~가 붙은 형태의 이름을 지닌다. 셋째. 리턴하지도않고, 리턴 타입도 선언되지 않는다. 넷쟤. 매개변수를 받을 수 없다. 따라서 오버로딩도 불가능하고, 디폴트 매개 변수 선언도 불가능 하다. 소멸자의 특징은 -객체 소멸시 반드시 한번 호출 생성자는 멤버 변수의 초기화를 위해서 생성자를 항상 정의하기 마련이다. 그러나 소멸자는 다르게 객체 소멸 시 처리해야 할 일이 있을때만 프로그래머가 정의한다. 즉, 생성자 내에서 메모리를 동적 할당하는 경우, 이를 해체하기 위해서 반드시 소멸자를 정의해야 된다. 2008. 12. 30.
생성자와 객체의 생성 과정 C++에서의 객체 생성 과정은 두 단계로 나눠서 이야기 할수 있다. 객체는 생성시에 무조건 생성자를 거친다...ㅋㅋ 1. 메모리 할당 2. 생성자 호출 - 생성자의 외형적 특징 *생성자는 상속되지 않는 멤버 함수이다./상속되지 않는 멤버 함수로는 대입연산자가 잇다! 1. 함수이다. 2.클래스의 이름과 같은 이름을 지닌다. 3.리턴하지도 않고, 리턴 타입도 선언되지 않는다. 생성자는 객체 생성 시 원하는 값으로 초기화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이 된다. 물론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도 있지만 그렇게 되면 적절한 형태의 생성자와는 거리가 멀어질수도 있다. 가급적이면 생성자는 멤버 변수를 초기화하는 용도로만 사용 해야 된다. 객체 생성 문법은 크게 세개의 영역으로 나뉘어 진다. 제일 먼저 클래스의 이름이 나오고, 그.. 2008. 12. 30.
iptable CentOS에서는 iptables로 방화벽을 설정하는데, CentOS 5 부터 iptables의 설정에서 약간의 변경사항들이 있어서 예전부터 CentOS를 사용하지 않았던 사람들이 헷갈리는 경우가 있다. (본인을 포함해서...) iptables의 설정과 적용에 관해서는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아주 잘 나와있다. 따라서 여기서 설명하는 것은 CentOS 5.1에서 iptables의 설정파일이 어디에 있으며, 설정내용들이 무엇인지, iptables를 적용하는 방법에 관해서 예를 들어 설명하고자 한다. 먼저, iptables의 설정파일이 위치한 곳은 '/etc/sysconfig/iptables'라는 파일이다. 내용은 대충 아래와 같다. # Generated by iptables-save v1.3.5 on Fri .. 2008. 12.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