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의 객체 소멸 과정
첫째 소멸자 호출
둘째 메모리 반환(해체)
소멸자에 대한 외형적 특징
첫째.함수이다.
둘째. 클래스의 이름 아ㅠ에 ~가 붙은 형태의 이름을 지닌다.
셋째. 리턴하지도않고, 리턴 타입도 선언되지 않는다.
넷쟤. 매개변수를 받을 수 없다. 따라서 오버로딩도 불가능하고, 디폴트 매개 변수 선언도 불가능 하다.
소멸자의 특징은 -객체 소멸시 반드시 한번 호출
생성자는 멤버 변수의 초기화를 위해서 생성자를 항상 정의하기 마련이다. 그러나 소멸자는 다르게 객체 소멸 시
처리해야 할 일이 있을때만 프로그래머가 정의한다. 즉, 생성자 내에서 메모리를 동적 할당하는 경우, 이를 해체하기 위해서 반드시 소멸자를 정의해야 된다.
첫째 소멸자 호출
둘째 메모리 반환(해체)
소멸자에 대한 외형적 특징
첫째.함수이다.
둘째. 클래스의 이름 아ㅠ에 ~가 붙은 형태의 이름을 지닌다.
셋째. 리턴하지도않고, 리턴 타입도 선언되지 않는다.
넷쟤. 매개변수를 받을 수 없다. 따라서 오버로딩도 불가능하고, 디폴트 매개 변수 선언도 불가능 하다.
소멸자의 특징은 -객체 소멸시 반드시 한번 호출
생성자는 멤버 변수의 초기화를 위해서 생성자를 항상 정의하기 마련이다. 그러나 소멸자는 다르게 객체 소멸 시
처리해야 할 일이 있을때만 프로그래머가 정의한다. 즉, 생성자 내에서 메모리를 동적 할당하는 경우, 이를 해체하기 위해서 반드시 소멸자를 정의해야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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